본문 바로가기

좋은세상(제품리뷰)

알리발 자동차 도어 가드 - 비닐류 테이프보다 든든한 문콕 방지

평소에 아무리 문 여는 것을 조심해도 다음 두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 옆차와 주차 간격을 너무 띄우면 안됩니다. - 문 열 때 처음에는 계속 밀어야 열리지만, 임계 거리가 넘어가면 바깥으로 스스로 열리기 때문입니다.  
  • 강풍이 부는 날 야외에 주차하면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 바다나 산이 있는 경우 맑은 날에도 태풍급 바람이 예고 없이 자주 붑니다. 이 때 특히 문콕 대비한다고 옆 차와 멀리 주차하면 더 큰 문제가 생깁니다. 강풍이 문을 바깥으로 사정없이 밀어버리기 때문입니다.

기존에는 투명 문콕 방지용 테이프로 전체를 감쌌는데 시간이 지나니까 때가 끼면서 약간 보기 좋지 않던 차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파는 물건이 눈에 띄어서 구입해 보았습니다(내돈내산이며 광고 아닙니다).

 

 

1380.0₩ 89% OFF|자동차 문짝 범퍼 U자형 장식 스트립, 스크래치 방지, 바디 문짝 가장자리 씰링 스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트레일블레이저에 설치해 보았습니다. 사용기를 보면 차종별로 5미터가 부족하다는 사람도 있었는데, 저는 트렁크는 하지않아서 꽤 남았습니다. 

 

생각보다 잘어울립니다.

 

물결무늬처럼 보입니다만, 싸구려 같지는 않아요.

 

설치할 때에는 고무망치가 있으면 좋은데 손으로 세게 밀어야 결합이 됩니다. 고무 재질 내부에는 금속 조각이 들어 있어서 결합력이 좋습니다. 물론 차체를 상하게 할 우려는 없다고 제품 페이지에 나와 있습니다(나중에 뜯어 봐야 확실하겠지만 그럴 일은 없겠죠 => 사실 저는 비닐 테이프 위에 그냥 설치해서 더 문제가 없습니다.).  

 

일단, 자동 세차는 한번만 했지만 그 정도에 벗겨지지는 않을 것임을 설치할 때 느끼게 됩니다. 

 

안에 금속 조각이 있으므로 가위보다는 니퍼가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저는 니퍼를 사용했고, 길이를 여유있게 잘 조절해서 자르면 위 사진처럼 빈틈없이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